본문 바로가기
여행

경기도 안산 가볼만한 곳 노적봉 인공폭포공원 보기만해도 시원해요! +장미꽃, 노적봉 등산

by 다앎 2021. 6. 14.

오늘 소개할 곳은 경기도 안산의 노적봉 인공폭포공원이에요 

그냥 평범한 작은 공원인 줄 알았는데 제가 봤던 어느 폭포보다 멋있었어요!

인공폭포지만 자연적폭포처럼 만들어져 더 멋있었어요. 

 

| 안산 노적봉공원 

주소 :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성포동 699

주차정보 : 노적봉 공원 앞에 주차장 넓게 위치

연중무휴, 무료 이용/ 화장실 : 공원화장실 이용 가능 

 

안산 노적봉 인공폭포공원에 도착하니 폭포는 운영 하지 않더라구요. 

그래서 쉬는시간인가? 싶어서 안내문을 보았더니 매시 : 45분까지 운영, 15분 휴식이었어요.

하지만 12시가 넘었는데 왜 운영 안 하지? 생각했는데 비 오는날은 쉰다고 하더라구요.

아쉬운 마음에 그래도 사진 찍자~ 하고 있었는데!

갑자기 멋지게 흐르기 시작하는 인공폭포와 분수! 비가 그쳐서 다시 가동을 시작한 것이었어요.

사람도 없고 분수도 시원하고 사진도 많이 찍었습니다^^

비가 오고 갠 직후에 돌아다니는게 햇빛도 없이 엄청편해요!

비도 살짝 내리긴 했지만 폭포를 운영해서 아주 기분이 좋았어요. 

 

노적봉공원은 이렇게 데크기롣 잘 되어 있고 길이 널찍해서 속이 확 트이는 공원이에요. 

문수가 엄청 높이 솟구치더라구요. 이 멋있는 걸 우리 가족만 보고 있으니 더 특별한 것 같았어요. 큰 물줄기 양옆에 작은 물줄기도 나오는게 정말 예뻤어요. 

폭포가 하나 두개가 아니라 산을 둘러 감싸면서 여러개 있어요. 노적봉공원의 쌍둥이 폭포입니다.

폭포는 폭포대로 흐르고 데크길을 따라 옆으로 작은 분수 물줄기들이 흐르니까 더 멋졌어요. 

폭포는 이렇게 자연폭포같이 생긴 폭포고 있었어요. 꼭 산속에서 비온 날 계곡에서 흐르는 폭포 같죠? 

가까이 서기만 했는데도 시원한 기운이 확 느껴지더라구요. 평일이라 사람이 없었지만 주말엔 정말 사람이 많을 것 같아요! 가족들 아기들 데리고 오기 좋은 노적봉폭포공원입니다!

 

공원에는 폭포만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의자와 바닥 트릭아트 등 즐길 것 들이 중간중간에 있어요.

노적봉 공원에는 폭포도 예쁘지만 이렇게 장미꽃정원이 넓게 펼쳐져 있어요. 

비맞은 장미꽃에서 향기로운 향이 솔솔 

향이 은은하니 저절로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. 

안산 노적봉공원 장미원에는 장미꽃 품종도 여러가지 색도 여러가지라 더 아름다워요. 

 

장미원을 실컷 구경하고 보니 이렇게 노적봉공원 사이드에 돗자리 펴고 쉴 수 있는 데크들이 있더라구요. 

주말에 일찍나와 자리 하나 차지하면 아이들 공원에 풀어놓고 어른들은 그늘 데크에 앉아 쉴 수 있겠습니다. 

데크가 통로 옆에 위치해 있지만 사람 지나다니는 길이 아니라 좋아요. 

이렇게 틈새공간을 활용한 안산시의 아이디어가 좋네요!

숲향기도 좋고, 산이 너무 멋져서 계획하지 않았던 산길을 계속 오르게 되었어요. 

비가 온 직후라 사람도 없고 나무향기도 좋았어요. 노적봉을 올라가는 길 자체가 가파르지 않고 약 20-30분이면 정상에 도착해 산책길로 좋겠다 싶었어요. 

 

이런 소나무 숲 너무 멋지지 않나요? 

노적봉 공원 가는길에 이렇게 쉴 수 있는 벤치도 있었는데, 누가 가지고 올라왔을까? 고생했겠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도 그분들 덕분에 중간에 힘드신 분들이 쉴 수 있어 복받으실 겁니다!

노적봉에 오르니 안개가 자욱해 안산시 전경이 사진엔 보이지 않지만 맑은 날은 다 보일 것 같았어요. 안산시 노적봉공원 근처 사시는 분들은 이렇게 좋은 공원과 산, 숲에 가까이 사시니 정말 건강이 좋으실 것 같아요! 

공기도 좋고, 안개도 멋진 숲산책 아주 즐거웠습니다!

 

안산시 여행코스 첫번째 노적봉폭포공원, 노적봉산책 포스팅 완료!

댓글